아래 부분은 강줄기님의 홈피에서 가져온것입니다.
Unix/Linux - 서버/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될려면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부분들입니다.
다시 한번 강줄기님에게 감사드립니다. ^^;;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<알림> 안녕하세요?
홈페이지 주인장 강줄기입니다. 아래 네트워크 관련자료는 예전에 어느 웹싸이트에서 퍼온것입니다.
오늘 확인을 하니깐, 책으로도 만들어져 있더군요.
http://vcn.kangwon.ac.kr/book/net_prog/book.html
소스코드 관련 자료는 위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.
- Computer Network Proraming -
이 강의의 목적은 학생들이 프로그래밍 언어나 통신 프로토콜의 각 세부 사항을 모르는 상태에서도 "어떻게 네트웍 프로그래밍이 작성되는지"를 빠른 시간내에 이해하고 응용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. 이를 위하여 이 책에서는 네트웍 프로그램 작성의 기본 원리를 충실히 설명하고 각 장마다 대표적인 예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. 한편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하여는 c 언어의 기초적인 지식을 필요로 한다.
이 강의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1. 네트웍 프로그래밍의 이해 2. UNIX BSD 소켓 시스템 콜 3. 클라이언트-서버 토크 프로그램 4. UNIX 소켓 응용 프로그래밍 5. 윈도우 소켓(Winsock) 프로그래밍
'UNIX_LINUX_C_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펌] 제1장 네트웍 프로그래밍의 이해 (0) | 2011.10.14 |
---|---|
[펌] 제2장 UNIX BSD 소켓 시스템 콜 (0) | 2011.10.14 |
[unix c/c++] undefined reference to `xxxxxx` (0) | 2011.09.07 |
[c/c++] 멀티 스레드 기술(예제 포함) (0) | 2011.09.06 |
extern 변수를 사용하자. (0) | 2011.08.14 |